그냥 끄적 끄적...2012. 12. 19. 17:45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소중한 1표를 행사했다.

우리나라의 5년이 걸린, 대역사가 시작되는 오늘.

지난 5년간 많은 사람들이 기본과 정의없는 정치와 국가 앞에서 참 힘들었다.

이제 변했으면 좋겠다.

꼭 달라졌으면 좋겠다.

투표하면서 이렇게 간절하고 절실해지긴 처음이다.

투표장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서 어찌나 뿌듯하던지...

처음이었다.

매번 투표소에가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투표를 했는데 오늘은 무려 30분 가량을 기다렸다.

이번 18대 대선은,

내게 참 다른 경험을 하게 만든다.

어쩌면 정말 달라자고 변할지도 모르겠다는 희망을,

나는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서 갖게 됐다.

 

기회는 평등할 것입니다.

과정은 공정할 것입니다.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이런 대한민국을 꿈꾸며 나는 오늘 소중한 국민의 한 표를 행사했다.

92%의 부재자 투표율

그리고 5시가 넘은 지금 현재시각 전국 투표율이 70%를 넘어섰다.

서울시의 투표율도 무려 68%를 넘었다.

물론 투표율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투표율이 나왔다는 건

이번 대선에서 젊은층이 대거 움직였다는 뜻이다.

그들은 어떤 희망으로 투표장을 향했을까?

 

궁금하고 걱정된다.

우리의 5년이 어떻게 결정이 됐을지...

우리는 이제 그만 얼어있어야 한다.

지난 5년은 참 길고 지루했다.

그 비굴함이, 그 초라함이, 그 난잡하고 추잡함이 이제 끝이 난다.

이제 믿고 기다리자!

국민의 선택을!

우리의 선택을!

나의 선택을!

 

평등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울 대한민국을 꿈꾸며...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