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7. 9. 28. 08:48

 

<M. Butterfly>

 

일시 : 2017.09.09. ~ 2017.12.03.

장소 : 아트원씨어터 1관

극본 : 데이비드 헨리 황(David Henry Hwang) 

연출 : 김동연

출연 : 김주헌, 김도빈 (르네 갈리마르) / 장율, 오승훈 (송 릴링) / 서민성, 권재원 (툴롱/판사)

        황만익, 김동현 (마크) / 송영숙 (친/스즈끼) / 김유진 (헬가), 강다윤 (소녀 르네)

제작 : 연극열전

 

사실 관람 순간까지도 좀 걱정됐다.

일종의 편견이긴한데

<에쿠우스>와 이 작품은 김광보 연출에 익숙한 상태라

개인적으로 다른 연출가에 대한 심리적인 거리감 같은게 있다.

아마 이 작품도 <프라이드>와 <킬 미 나우>의 김동연 연출이 아니었다면 그냥 넘겼을지도.

게다가 르네역의 김주헌은 내겐 너무 낯선 배우라

찌질과 처절을 어가는 르네를 어떻게 감당할지도 걱정됐다.

(그런데 이 배우... 프로필 사진과 실제 모습이 많이 다른 것 같다. 외형이 아니라 느낌이...)

 

전체적인 느낌은,

"어?...좀 이상하네 -> 괜찮아지네 -> 괜찮네 -> 좋네" 

딱 이런 과정이었다.

인터뷰에서 밝혔듯 김주헌은 연기할 때 에너지가 과한 편이었다.

그래서 초반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극중극이라는 형태가 그 과함을 결국은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만들더라.

개인적으론 지금까지의 르네 중에서 가장 강하고 드라마틱한 결말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다.

김동현 연출이 왜 김주현이란 배우를 르네로 선택했는지 조금은 이해가 됐다.

마담 버터플라이를 만나 스스로 마담 버터플라이가 된 르네.

결국 나를 속인건 나의 욕망이 아니라 나의 믿음이다.

그걸 김주헌 르네는 처절하고, 확고하게 보여줬다.

그래도 이번 <M버터플라이>의 최고 수훈은 송 릴링 "장율"이다.

지금껏 내가 본 송 중에서 최고의 송이다.

<프라이드>를 보면서도 신예라는게 믿기지 않았는데

이번 작품은 놀라움 그 자체였다.

송 릴링의 실제 인물인 쉬 페이푸의 진술 그대로 남자와 여자 모두를 매료시켰다.

“그냥 여성을 표현해야 하는 것을 넘어서 송 릴링이 표현하는 여성, 남자에게 완벽한 여성을 표현하는 것이 정말 어려웠다. 그 부분을 계속해서 고민해나가고 있다”

그의 고민의 결과는... 진심으로 아름다웠다.

 

스물 여덞 장율.

이 배우의 다음 모습이 궁금해진다.

자신의 이상 혹은 목표를 완성하기 위해 모든 방법을 총동원하는 예술가의 집념.

이 녀석에게서...

마담 버터플라이가 보인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