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 끄적끄적2018. 7. 3. 09:08

여행오기전,

미리 본 일기예보에서는 날씨가 흐리다고 했었다.

그런데 막상 도착한 무다페스트의 날씨는

이른 아침부터 그야말로 이글이글 타올랐다.

반발 원피스만 입고 다녀서

팔과 목이 제대로 익었다.

(화상의 수준으로 좀 심각하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걸음을 멈출순 없다.

국회의사당옆 헝가리 민족박물관에 꽃혀 밖에서 오래 서성였다.

이 안에 헝가리 제국의 보물들이 전시되어 있다는데

나는 내부 보물보다 건물 자체가 더 보물스러웠다.

그리고 고슈트 러요시 광장도.

도시락 싸들고 가족 나들이 하기 딱 좋은 곳.

단, 햇빛만 좀 유순해진다면 ^^

땡볕 아래 가열차게 갈어다니는 사람.

내가 유일하더라.

 

 

찾아가느라고 고생 꽤나 했던 유대인 시나고그(Zsinagóga).

헝가리 현지인에게 물어봤는데 잘 모르겠다고 하고

경찰에게도 물어봤는데 모르겠단다.

결국 감으로 어찌어찌 찾아가긴 했다.

내부까지 들어가진 못했지만

밖에서 유대인 묘지들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했다.

철창 사이로 무슨 소리가 들려 따라갔더니

회당 뒷뜰에 사람들이 모여있고

랍비로 보이는 분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소리가 맑고 깨끗해서 끝날때까지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유일의 믿음이 긍휼을 잊고 독선으로 치닫지만 않는다면,

모든 종교는,

신성하도 위대하다.

불교든, 이슬람교든, 카톨릭이든, 개신교든.

 

너의 슬픔은 나의 슬픔보다 크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