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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7.11.15 오스트리아 빈 - 쉰부른 궁전 넵튠 분수
여행후 끄적끄적2017. 11. 15. 08:38

쉰부른 궁전과 글로리에테,

그 중간에 멋지게 자리한 넵튠 분수.

분수덕후인 관계로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조각품 하나하나 스캔하듯 혼자 탐사에 들어갔다.

넵튠 = 포세이돈 or 넵튠 ≠ 포세이돈.

맞든 틀리든 둘 다 바다의 신이라는 확실하다.

그리고 당연히 분수 한가운데 우뚝하니 위용을 자랑하는 조각상이 그 주인공 되시겠다.

글로리에테에 눈이 멀어 멀리서 잠깐 보지 말고 가까이에서 보는걸 권한다.

조각상마다 포즈도 다 다르지만 표정도 전부 다르다.

몸은 굳었지만 살아있는 돌의 표정.

그걸 볼 수 있다.

 

 

분수 뒷편에서 바라본 쉰부른 궁전.

저 노란색이 테레지아 엘로우라고 했던가!

마리아 테레지아가 쉰부른 궁전을 완성했을때는 합스부르크 왕가의 무한한 번영을 믿어 의심치 않았겠지만  

물의 커튼 넘어 보이는 테레지아 엘로우는

절대권력이었던 합스부르크 왕가의 현주소를 말해준다.

영원한 건 아무것도 없다고.

꽃도, 나무도, 사람도, 절대권력까지도.

 

 

다시 파노라마 열차를 타고 내려오면서 본 풍경들

작은 쉰부른이라 불리는 건물을 지나고

이집트 어디 쯤에서 뺏어왔을 오벨리스크도 지난다.

유럽여행을 할 때마다 느끼는건데...

이집트는 참 슬프겠다 싶다.

자신들의 유물들의 유럽 각처에 흩어져있고 그 유물들로 명성을 얻고 있으니 말이다.

세계 3대 박물관들이 이집트시대 유물을 다 반환한다면 지금의 명성을  유지할 수나 있을까?

파괴하고, 파헤치고, 뺏어오고...

이걸 뺀 제국의 권력이라는건 불가능한건가?

 

돌아오는 발걸음 뒤로

숱한 물음표만 남고 또 남았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