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5. 9. 21. 08:30

<풍월주>

 

일시 : 2015.09.08. ~2015.11.22.

장소 : 쁘티첼 씨어터

극작 : 정민아

작곡 : 박기현

음악감독 : 구소영

연출 : 김동연

부대 : 박상봉

출연 : 성두섭, 이율, 김대현 (열) / 김지휘, 윤나무, 김성철 (사담)

        정연, 이지숙 (진성여왕) / 윤석원, 심재현 (운장), 송광일 (궁곰)

        장이주 (진부인), 최유진 (여부인) 

제작 : CJ E&M

 

삼연으로 돌아온 뮤지컬 <풍월주>는...

초연과 재연에 비해 감성적으로 많이 달라져서 놀라기도 하고 서운하기도 했다.

 

아무래도  세련되게 만들려던게 오히려 마이너스가 된 듯 하다.

넘버도 그렇고, 무대도 그렇고, 의상도 그렇고, 배우들의 연기도 그렇게 예전의 <풍월주>가 아니었다.

솔직히 이 작품의 스토리의 힘보다는 배우들의 연기와 그리고 애잔한 넘버가 주는 여운이 컸었는데

이번 삼연은 한마디로 성두섭 열의 고분분투기더라.

일단 배우들의 발란스가 너무 안맞는게 가장 큰 문제다.

성두섭 열이 중심을 잡아주긴 하지만 가히 운장급 포스라서

사담과의 관계가 좀 심하게 표현하면 부자지간처럼 느껴졌다.

(김지휘의 혀 짧은 발음때문에 더 그런 느낌이 들었는지도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너무 가벼워져서 그냥 신라판 호스트바를 보는 느낌이었다.

무대도 대놓고 요정처럼 만들어서 너무 노골적이었고

뭐가 됐든 은근하고 애잔한 고풍스런 맛이 좀처럼 안느껴졌다.

2층으로 만든 무대 역시 효율적으로 사용되지 않아서

대금과 해금연주자를 위한 2층인가 싶었다.

그것도 연주자가 들락날락하니 오히려 산만하기만 하더라.

 

그냥...

관람하면서 초연이 많이 떠올랐다.

성두섭 열과 김재범 사담, 구원영 진성이 레전드였구나 싶었다.

커다란 하얀 천이 내려왔던 초연의 엔딩은 지금 생각해도 정말 압권이었고...

게다가 쁘티첼 씨어터 2층은 얼마나 추운지 가디건까지 입었는데도 시작부터 끝날대까지 내내 떨면서 봤다.

솔직히 이러다 동태가 되는건 아닌가 싶어 중간에 나가버릴까도 고민했다.

심지어 에어컨 돌아가는 소리가 어찌나 크던지 배우들 소리까지 뭉턱뭉턱 잡아 먹더라.

이런 상황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인지

<풍월주> 삼연은 도저히 좋은 기억으로 담을 수 없었다.

다만 성두섭 열의 고분분투에는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성두섭이 아니었다면...

나는 이 작품을 머릿속에서 그대로 도려냈을 것 같다.

 

초연만한 재연은...

정말 쉽지 않은 모양이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