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6. 12. 2. 08:29

 

<팬텀>

 

일시 : 2016.11.26. ~ 2017.02.26.

장소 :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원작 : 가스통 르루와 <오페라의 유령>

극작 : 아서 코핏 (Arthur Lee Kopit)

작곡 : 모리 예스톤 (Maury Yeston)

편곡 : 킴 샤른베르크 (Kim Sharnberg)

안무 : 제이미 맥다니엘 (Jayme McDaniel)

연출 : 로커트 요한슨 (Robert Johanson)

음악감독 : 김문정

출연 : 박효신, 박은태, 전동석 (팬텀) / 김순영, 박소현, 이지혜 (크리스틴) / 신영숙, 정영주 (마담 카를로타)

        박철호, 이희정  (제라르 카리에르) / 이창희, 손준호 (필립) / 김주원, 황혜민 (벨라도바)

        윤전일, 엄재용 (젊은 제라르), 이상준 (무슈 숄레) 외

제작 : EMK뮤지컬컴퍼니

 

박은태 팬텀과 이지혜 크리스틴은 보는 내내

파도를 타는 기분이었다.

맨 처음 박은태 팬텀의 서곡 목소리에 깜짝 놀랐고

그 다음엔 이지혜 크리스틴의 "파리의 멜로디"에 놀랐다.

전자는 예상보다 훨씬 좋아서, 후자는 예상보다 훨씬 아니어서...

사실 박은태 팬텀은 정확한 예상이 안됐었다.

클래식하지도 그렇다고 로멘틱하지도 않을거라고만 짐작했을 뿐이다.

보고 난 느낌은...

전체적으로 아주 젠틀한 느낌.

초연때 류정한 팬텀은 모성애를 극대화시키면서 귀족적인 느낌이 강했는데

박은태 팬텀은 사랑에 올인한 젠틀맨이었다.

서두르거나 망설이지 않고 고요하게 하지만 정확하게 크리스틴을 향해 가고 있는 남자.

그게 박은태 팬텀이었다.

노래는...

아주 날카롭고 예리하다.

하지만 누군가를 향해 칼날을 들이대는 날카로움은 아니다.

비극적이라는 느낌.

oveture와 딱 맞아 떨어지는 목소리였다.

비극적.

그래, 이 단어다.

 박은태 팬텀을 표현하는 가장 정확한 한 마다.

비극이 아니라 비극적!

 

이지혜 크리스틴은 첫노래가 너무 불안해서 걱정했는데

Home의 후반부, 팬텀을 만난 이후 소리가 확연히 달라진다.

나중에 알았다.

처음의 어색함과 불안함이 의도된 연기고 표현이었다는걸.

그런 의미에서 팬텀과의 비밀스런 레슨으로 일취월장하는 크리스틴을

초재연을 통틀어 가장 잘 표현한 배우가 이지혜 크리스틴이다.

다른 여배우와 비교해서 연상의 느낌도 전혀 없어 그것 역시 아주 좋았다.

개인적으로 자금껏 무대에서 본 이지혜 연기 중 가장 좋았다.

성악톤을 살려서 노래하니 기존의 모습과는 완전히 다르더라.

비스트로가 좀 걱정스러웠는데 이 장면도 나쁘지 않았다.

임선혜나 김순영의 절정의 기량에 익숙한 사람은 실망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완성이 아닌 과정의 결과물이 보여서 오히려 두 대가들보다 훨씬 더 감동적이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크리스틴은 이게 맞는것 같다.

후반부로 갈수록 감정에 점점 몰입하는 것도 인상저이었고

박은태와도 목소리톤이 잘 섞여서 듣기에 편안했다.

필립이 테러블했다는것만 뺀다면 전체적으로 초연보다 느낌이 좋았다.

그리고 음악감독이 김문정으로 바뀌면서

초연보다 더 클래식해졌다는것도 개인적으론 호(好)!

(그러고보니 노래할 때 박은태의 톤이 현악기와 아주 많이 닮았다.)

신영숙과 이상준 콤비는 두 말 할 필요도 없고

황혜민과 윤전일의 발레도 훨씬 좋아졌다.

이정렬의 애절한 부성애를 볼 수 없는게 좀 그렇지만

박철민 제라르도 초연때보다는 부드럽고 온화해져서 좋았다.

 

아직 시작이라 몸에 익지 않는 장면이 있긴한데

전체적인 느낌은 초연보다 훨씬 좋았다.

시간이 지나면 확실히 더 좋아질 것 같아서 

공연 막바지에 이 캐스팅 그대로 다시 한 번 봐도 좋을것 같다.

정말 그럴지는 모르겠지만 ^^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