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4. 2. 26. 08:03

<해를 품은 달>

일시 : 2014.01.18. ~ 2014.02. 23.

장소 : 예술의 전당 CJ토월극장

원작 : 정은궐 "해를 품은 달"

대본, 연출 : 박인석

작곡, 음악감독 : 원미솔

무대 : 오필영

안무 : 정도영 

출연 : 김다현, 전동석, 규현 (이훤) / 린아, 정재은, 서현 (연우)

        강필석, 조휘 (양명), 주민진, 최현선, 박시현 외 

제작 : CJ & M (주), (주)쇼플레이

 

고작 10여일 정도 공연을 못본것 뿐인데 금단현상이 왔다.

그러던차에 인터파크 모닝티켓으로 이 작품이 올라왔다.

그것도 60% 라는 아주 은혜로운  할인율로!

숨 좀 쉬자는 생각에 망설임없이 예매했다.

전체적인 무대를 보고 싶어서 일부러 2층을 예매했는데

조명과 무대, 의상은 정말 좋더라.

무대를  깊게 사용한 것도 너무나 인상적이었는데

대신 깊이때문에 생긴 소리의 울림을 제대로 잡지 못한건 내내 아쉽다.

음악과 음향의 발란스가 안맞는 것도 아쉽고...

뮤지컬이 아니라 <쇼뮤직뱅크>를 보고 온 것 같은 이 느낌은 도대체 뭘까?

배우들의 등퇴장도 너무 많고 음악은 너무 과하다.

비유를 하자면 소극장에서 너무 욕심을 내서 대극장 스케일의 음악을 퍼부어댄 느낌.

이해될까???

넘버들은 어딘선가 많이 들었던 후크송같은 기시감까지 느껴진다.

심지어 <겨울왕국>의 "Let it go"도 생각나더라.

15초짜리 CF를 연달아 보는 것 같기도 하고.

개인적으론 좀 한국적인 느낌을 주는 곡들도 있었으면 싶었는데

스페니시 기타로 시작되는 인트로와

광활한 초원을 뛰어다니는 야생마을 떠올리게 하는 사바나 느낌(?)의 음악에

난감하고 당황스러웠다.

그러니까 의상과 작품 속 이야기의 배경만 한국적이었던거였다.

아마도 "쇼뮤지컬"쪽으로 분류해야 할 듯.

 

캐스팅을 일부러 뮤지컬배우들로만 선택했는데 그건 탁월했다.

제일 먼저 염두에 뒀던 캐스팅은 앙명 강필석,

탁월한 건택이었고 역시나 과장없이 참 잘하더라.

넘버들에 감정을 넣는 것도 좋았고 대사와 액션의 타이밍도 늘 그렇듯 정확하고 자연스럽더라.

양명이라는 역할이 강필석이라는 배우를 만난 건 이 작품 최고의 행운이지 싶다.

연우 정재은도 좋았다.

역활과도 정말 잘 어울렸고 노래도 연기도 신인같지 않게 좋았다.

아게 칭찬일지는 모르겠지만 임혜영을 잇는 "공주과" 여배우가 탄생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예감.

(그래도 제발 공주과의 배우로만 머물지는 말아줬으면...)

사실 훤을 제일 고민했어야 했는데 선택의 여지가 참 없었다.

김다현의 과장된 연기와 목소리톤은 적응이 도저히 안될 것 같고

슈주의 규현은 그냥 감당이 안되니

소리와 노래가 좋은 전동석만 남더라.

그런데 그게 문제였다.

소리와 노래만 좋다는 게!

일부러 설정을 그렇게 했는지 모르겠지만 리틀 김다현을 보는것 같았다.

도대체 대사를 왜 변사톤으로 한거지?

노래도 연기도 따지고 보면 나쁘지 않았는데

대사만 나오면 "이수일과 심순애" 아니면 "신성일"로 빙의되버려서 보는 내내 난감했다. 

내 기억에 예전엔 분명 이렇지 않았었는데...

(제발...제발... 설정이라고 해주라.)

 

배우 활용도가 주연 3인에게만 너무 집중된 것도 좀 아쉬웠다.

허염과 민화공주, 왕과 설희, 운 단지 병풍에 불과했고

민화공주와 운은 드라마의 설정을 그대로 카피하기만 했더라.

백댄서로 둘러쌓인 가수.

아마도 그래서 더 뮤직뱅크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는지도 모르겠다.

사바나 주술사를 스카웃한 무녀도 너무 거했다.

자꾸 밀림에 와있는 느낌이라서...

뮺;칼 넘버도 적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딱히 기억에 남는 넘버가 없다는 것도 단점이다.

(양명의 넘버들만 어렴풋이 기억나는 정도)

 

금단현상만 아니었다면 아쉬움으로 가득했을 작품.

그래도 오랫만에 숨쉴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그걸로 충분하다.

최고의 작품은 물론 아니었지만

최악의 작품도 아니었으니 그걸로 됐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