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5. 7. 9. 08:24

 

<Jesus Christ Superstar>

 

일시 : 2015.06.07. ~ 2015.09.13.

장소 : 샤롯데씨어터

작사 : 팀 라이스

작곡 : 앤드류 로이드 웨버

안무 : 서병구

음악감독 : 김성수

음악슈퍼바이저, 편곡 : 정재일

연출, 한국어 가사 : 이지나

출연 : 마이클리, 박은태 (지저스)

        한지상, 윤형렬, 최재림 (유다)

        이영미, 장은아, 함연지 (마리아)

        김태한, 지현준 (빌라도)

        김영주 (헤롯), 최병광 (가야바), 지혜근 (안나스)

        심정완 (베드로), 최종선 (시몬) 외

제작 : 롯데엔터테인먼트, R&D WORKS, RUG

 

마이클리 지저스, 최재림 유다. 장은아 마리아, 김태한 빌라도.

이들이 이번 시즌 <JCS> 최고 조합으로 등극하려나보다.

본의 아니게 제일 늦게 확인한 최재림이었는데

결국 내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유다가 됐다. 

이 작품을 보면서 매번 그랬다.

마이클리의 "Gethemane" 때문에 늘 뜨거웠고, 늘 눈물이 흘렀다.

그것 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엔 최재림 유다까지도 얹혀버린다.

지금까지의 유다를 보면서는 그랬다.

참 안됐다... 고, 불쌍하다...고.

그런데 최재림 유다가 드디어 나를 눈물 흘리게 만들었다..

누군가는 최재림 유다가 혁명가라고 표현하던데

나는 세 명 중 가쟝 인간적인 유다였다고 생각한다.

"혁명"이라면 어떻게든 소수의 세력이라도 모으려 했을텐데 그러지 않았다.

예수라는 존재는 최재림 유다에겐 신이 아니라 오랫동안 함께 하고픈 현자이자 스승이었다.

그런 예수가 죽음으로 나아가겠다는데 유다가 어찌 가만 있을 수 있을까!

유다는 예수만큼 고독했고, 예수만큼 혼자였고, 예수만큼 절망했다.

그 절망이 결국은 죽음만은 막겠다는 스스로의 결심까지도 배반하게 만들었다.

원치 않은 선택을 강요당한 유다가 나는 참 아프고 가엾더라.

어쩌면...

이 작품의 진짜 주인공은,

유다인지도 모르겠다.

 

<JCS>

내게 낯선 감동을 안겼다.

또 다시 황홀이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