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끄적 끄적...2009. 3. 15. 22:35

겨우내 많이 움츠려 있었네요.
보약 한 첩 지으러
봄 나들이 갑니다....


먼저 어떤 약이
겨우내 허해진 몸에 맞을지
진맥을 보는 중입니다.


소설 코너에서
약기운 느껴지는 책이
두 권 발견되네요.


비소설 코너에선 1권이 레이다 망에 포착
그런데 좀 망설이는 중입니다.
얼마전에 오바마에 대한 센 약을 자가 처방했기에...
(좋은 여운이 아직 약기운을 발휘하고 있거든요)


오랜 고민 끝에
이렇게
세 권의 책을 자가 처방했습니다.


<죽음의 중지>
2004년도 발표된 책을
최신작이라고 말하는 출판사의 대담성에
약간의 실소를 머금게 되지만
"주제 사라마구"와 "정영목"의 조합이라면
이쯤은 다 용서할 수 있습니다.


<오두막>
미쿡 땅에서 이슈가 됐던 책이라고 하네요.
얼마전에 번역됐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렇게 서점에 나와있길래
한 권 처방했습니다.
괜챦겠죠?
혹시 국적에 따른 부작용은 없을런지.....


스치듯 지나갔는데도
그 작은 사진 속 얼굴을 보고
그대로 걸음이 멈춰졌습니다,
첫사랑을 다시 만난 것 같네요.
살짝 두렵습니다.
그와 관계된 새 책이 나오다니....

과연 얼마나 기억하고 있을까요?
"기형도" 그 위대한 천재 시인을... 
벌써 20주기가 되었다니...
<입 속은 검은 잎>
그는 알까요?
그의 시집을 넘기면 손 끝이
아직도 얼얼한 사람이 있다는 걸...


세 첩의 보약을 안고 돌아오는 발걸음엔
이미 약효로 가득합니다.
눈에서 머리로,
그리고 다시 온 몸으로
이 놈들의 약효가 본격적으로 퍼지면
어쩌면 조금은 더 현명한 사람이 되어 있진 않을까요...

행복한 봄나들이 끝에
눈이 먼저 설렙니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