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4. 5. 28. 08:14

<Some Girl(s)>

일시 : 2014.05.06. ~ 2014.07.20.

장소 : 동숭아트센터 소극장

대본 : 닐 라뷰트

연출 : 이석준

출연 : 정상윤, 최성원 (영민)

        태국희(미숙), 김나미(태림), 이은(상희), 노수산나(소진)

제작 : 극단 맨씨어터

 

그동안 정말 궁금했었고 기다리기도 했다.

배우 이석준이 언제쯤 연출을 시작하게 될지가!

블로그에서 쓴 적이 있지만 몇 년 전부터 이석준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그 속에 배우와 연출가의 시선 두 가지가 다 느껴졌었다.

그래서 조바심 내며 바라기까지 했다.

아내 추상미보다 이석준이 먼저 연출가로 입봉하기를...

그랬더랬는데 그의 첫 연출작이 이렇게 <썸걸즈>가 됐다.

맨씨어터 우현주 대표의 권유도 있었다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이석준다운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연극 <Some girl(s)>라면

2007년 초연부터 2008. 2010년까지 세 차례 올려질때마다 

배우 이석준이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했던 작품이다.

남자주인공 직업이 영화감독이자 대학교수였던 진우에서 작가 영민으로 바뀌고

some girl들의 이름도 다 바뀌긴 했지만 어쨌든 맥락은 같다.

나... 결혼해, 그 전에 우리 한 번 만나자!

"나쁜 남자" 이야기?

글쎄... 나는 좀 생각이 다르다.

진짜 나쁜 남자들,

절대 이런 짓 안 한다.

일단 모냥새 너무 빠지니까!

 

솔직히 이석준이 출연한 <썸걸즈>를 못봤었다.

이석준 출연작은 대부분 다 찾아보는 편인데

이 작품은 세 번이나 공연됐음에도 불구하고 세 번을 다 놓쳤다.

그래서 연출 데뷔작은 놓치고 싶지 않았다.

게다가 배우 정상윤이 이석준 역으로 첫 연극 데뷔를 한다니 여러가지로 흥미롭긴 했다.

결론부터 말하자.

이석준의 연출은 아주 깔끔했고

그리고 무엇보다 배우에게 많은 부분을 맡겼더라.

연출가 이석준과 배우 정상윤 사이의 "믿음"이 작품을 보는 내내 느껴져 개인적으로 흐뭇했다.

정상윤의 섬세한 연기는 역시나 좋았고, 표정과 딕션, 대사 타이밍도 아주 좋았다.

단점이 있다며느

도저히 "나쁜 남자"로는 보이지 않는다는 거.

그런 이유가 아니었을까?

이석준이 왜 이 작품의 남자주인공으로 정상윤을 선택했던게!

 

에피소드 4편의 균형감이 일정하지 않았던건 안타까웠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관극이었다.

(그래도 두 번 보게 될 것 같지는 않다.)

인상깊었던 에피소드 순서를 꼽자면,  

3 -> 2 -> 1-> 4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노수산나의 인물 설정은 너무 신경질적이지 않았나 싶다.

뭐랄까. 병적인 히스테릭 징후가 느껴진다고나 할까?

그럴거라면 차라리 극도로 시니컬하던가,

아예 대놓고 다중인격스러웠으면 더 좋았을텐데...

(뭐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다.)

 

그런데, 중요한 건!

나는 극 중 "영민"이 충분히 이해된다는 사실이다.

사귀던 사람에게 일방적으로 연락을 끊고 잠수를 타는 방식으로 헤어짐을 통보하는 사람.

비겁하긴 하지만 이해 불가는 아니다.

때론 그게 최선일 때도 있다.

그렇지않나!

 

역시나 썸타는 일은...

쉽지 않다.

솔직히 그걸 왜 하나 싶다.

아무래도 내게 썸남, 썸녀의 기질은 전무한 모양이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