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 끄적끄적2016. 7. 28. 07:58

바다오르간에 앉아 내내 지켜본 자다르의 석양.

구름에 가려 해는 선명하지 않았지만

붉게 물드는 하늘빛과 물빛을 보는 것만으로 석양은 충분히 아름다웠다.

언제나 나를 뜨겁게 만드는 석양.

언젠가 내가 찍은 석양 사진들만 쭉 모야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해가 지는 속도와 비례해서 기온은 내려갔고

짐을 줄인다고 얇은 옷만 가져간 나는 턱을 덜덜 떨면서 몸을 한웅큼 웅크렸다..

일어나서 가버리면 그만일인데 그걸 못하고 그대로 앉아버렸다.

추위... 뭐 그까짓거!

내일 어찌될지는 모르지만 지금 당장은 호기롭게 무시해 버리기로 했다.

이 좋은 모습을 언제 또 볼 수 있을지 모르니까. 

 

 

역시 아이들은 대단하다.

차가운 바다 속으로 다이빙하는 모습은 용감했고 

물 밖으로 나와 부르르 몸을 떠는 모습은 유쾌했다..

입은 옷을 벗어던진채 그대로 바다로 뛰어드는 어린 무모함이 마냥 부럽다.

나는 왜 수영이 끝끝내 배워지지 않았을까... .

예전에 큰 맘 먹고 3개월 과정을 등록하긴 했었다.

하지만 2주가 지날때까지 물 속에서 수경을 끼고도 눈을 못뜨는 내게 수영코치가 그러더라.

"태어날때부터 온 몸에 납을 감고 태어나는 사람이 있긴 하다..."고.

첫 수업시간에 그 코치는 분명히 말했었다.

"수영을 못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단 한 사람도 없어요!"

그때 알았다.

내가 수영코치에게 있어서는 안되는 단 사람이 되버렸다는걸.

2개월치 강습료를 고스란히 되돌려 받고 돌아나오며 생각했다.

'수영이랑 운전, 이 두 가지는 내가 죽었다 깨어나도 절대 못하겠구나!"

수영코치는 내가 안보여 속이 후련했을까?

아니면 다행이라고 생각했을까?

 

 

문득문득 그때 생각이 난다.

나도 날 포기하고,

수영코치도 날 포기한 그때가.

한 사람이라도 포기하지 않았다면

적어도 이렇게까지 물을 무서워하지 않았을텐데...

 

결국 물은 나에겐 닿을 수 없는 먼 풍경이 되버렸다.

그래서 더 애닯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