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후 끄적끄적2018. 10. 15. 13:53

류블라냐에서 피란(Piran) 가는 10시 10분 버스는

10시 25분 출발했다.

승강장은 12번.

캐리어를 싣고 버스에 앉아 있으면

기사님이 직접 요금을 받으러 다닌다.

피란까지 요금은 11.10유로,

 

 

아침에 산 체리를 먹으며

창문에 딱정벌레처럼 들러붙러 붙었다.

새콤달콤한 여정.

피란 도착때까지 옆자리에 아무도 앉지 않아

내내 편하게 갈 수 있었던 것도 행운 ^^

하지만 가는 동안 날씨가 많이 버라이어티했다.

흐렸다, 맑았다, 흐렸다. 맑았다의 연속.

정오쯤에는 비가 엄청 굵게, 엄청 많이 내려서 슬슬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이러다 피란에서 숙소 붙박이가 되는건 아닌지,

심지어 그렇게 아름답다는 석양보는건 아닌지 걱정됐다.

어쩔 수 없다.

또 다시 운을 믿어보는 수빆에!

 

 

급기야 코페르에서는 나무가 휘청일 정도로 바람까지 거쎄졌다.

이졸라에서도 빗방울은 가늘어질 기미가 없고...

비에 바람까지 이렇게 거쎄면 우산으론 안될것 같고

그냥 우비입고 다녀야겠다 작정했다.

1박 일정이라 석양도 못보면 어쩔 수 없고...

피란이 나에게 허락하는 모습만 본대도 충분히 황송할테니까.

피란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12시 30분쯤.

다행히 비도 멈췄고 하늘도 조금씩 걷히기 시작했다.

버스에서 내리니 저 멀리 등대 2개가 눈 앞에 보인다.

초록색, 빨간색 등대를 보는 순간,

내가 피란까지 왔다는게 실감됐다.

처음엔 블레드때문에 슬로베니아 여행을 계획했던건데

나중엔 블레드보다 피란에 더 끌려 이곳을 제일 마지막 일정으로 정하게 됐다.

아마도 나는,

"피란"을 이 여행의 클라이막스로 점찍었던 모양이다..

그래서였을까?

도착하는 순간부터 많이 설렜다.

그 설레임으로

숙소 찾기부터 시~~~~작!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