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고 끄적 끄적...2010. 6. 22. 06:04
무한도전 "정신감정"편으로 유명세를 치른 정신과 의사 송형석이 쓴 책이다.
얼굴을 보면 아~~ 이 사람! 하고 생각할거다.
친근한 체격에 단발머리 곱게 한 아줌마같은 아저씨 (^^)
처음엔 여자줄 알았다.
(차마 아가씨라고는 도저히 말 못하겠다)
무한도전을 보지도 않았고 그 외에도 이 사람이 방송에 나와서 하는 말을 들어본 적도 없다.
아무 사전 정보 없이 읽게 된 책.
그리고 아무 생각 없이 마지막 장을 넘기게 해 준 책.



글쎄. 뭐 새로운 걸 알게 된 것 같지는 않다.
내용이 재미있는 것도, 글이 재미있는 것도 아니고
좀 너무 가볍게 쓰여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20대 초짜를 위한 책이었다면 골라든 내가 잘못이겠지만...
이 책보다는 김혜남의 심리학 시리즈가 개인적으로는 더 읽을만한 것 같다.
(그것도 시리즈 첫번째 책만...)

이수광의 책.
내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사학자다.
정사보다는 살짝 비켜간 이야기를 아주 걸판지게 풀어쓰는 사람.
난장의 신명이 느껴지는 글들을 읽으면서 옛사람처럼 나를 웃게 만들었었다.
그가 이번 이야기 꺼리로 노류장화, 해어화로 불리는 "기생"을 선택했다.
이 사람 "조선"과  "16" 참 좋아한다.
<조선을 뒤흔든 16인의 황후들> ,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연애사건>, <조선을 뒤흔든 16가지 살인사건>에 이어
<조선을 뒤흔든 16인의 기생들>까지...



너무 자신의 시리즈에 빠져버린건가?
처음 읽었을 때의 신선감이 이제는 많이 없어진 것 같다.
어쩐지 예전에 어디서 쓴 이야기를 다시 쓰고 있다는 느낌.
(실제로 그런 부분도 조금 있긴 하다)
예전의 글들보다 더 재미 위주로 많이 넘어간 것 같다.
물론 의외의 사실이 주는 재미는 역시 폄하할 수 없겠지만...
아마도 지금쯤 작가 이수광은
또 다시 조선의 다른 16가지를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좀 더 재미있고 새로운 조선의 16가지 이야기를 꿈꾸고 있다면 좋겠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