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3. 6. 19. 08:43

<Jesus Christ Superstat>

일시 : 2013.04. 26. ~ 2013.06.08.

장소 : 샤롯데씨어터

작사 : 팀 라이스

작곡 : 앤드류 로이드 웨버

연출 : 이지나

음악슈퍼바이저, 편곡 : 정재일

출연 : 마이클리, 박은태 (지저스) / 윤도현, 김신의, 한지상 (유다)

        정선아, 장은아 (마리아) / 김태한, 지현준 (빌라도)

        조권, 김동현 (헤롯)

제작 : 롯데엔터테인먼트, (주)설앤컴퍼니, RUG, CJE&M

 

이제는 각인을 위한 기록의 차원이다.

마치 옛오스만 왕조의 궁중 세밀화가의 그것처럼.

가능하다면 표정과 손끝, 발끝의 움직임과 미세한 작은 숨소리까지도 고스란히 기록하고 싶다.

꼭 기억하고 싶었다.

마이클리의 마지막 "지저스" 모습을...

그리고 참 다행이다.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작품,

그리고 이런 배우,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다시 볼 수 있을까?

이제 개인의 역사로 이 작품을 기억하련다.

 

어렵게 마이클리의 막공 티켓을 구했다.

홍대 미친 성대라는 몽니 보컬 김신의 유다와 마이클리 예수 조합의 두번째 관람이었다.

다른 말 필요없다.

(미친 OO 참 많다...)

두 사람 다 정말 좋았다.

감동적이었고 뭉클했고 가슴아팠다.

작품 자체의 아우라도 특별했지만

마지막이라는 현실감이 더 큰 감동과 슬픔을 안겼는지도 모르겠다.

어쩌면 기교의 무대에 지쳐있었는지도...

장은아 마리아를 처음 봤는데 뮤지컬 첫무대라서겠지만

정선아보다 넘버를 가요처럼 부른다.

정선아는 과거를 뉘우치고 교화된 마라이의 느낌이었다면

오히려 장은아 마리아는 퇴폐적인 거리의 여자 같다.

그리고 그녀의 숨소리는 내내 신경에 쓰였다.

배우가 노래를 아무리 잘해도,

미친듯이 고음을 쭉쭉 뽑아내도

숨소리가 크게 들리면 나는 왠지 좀 꺼려진다.

호흠조절.

개인적으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의 역량!

그런면에서 마이클리와 김신의는 최고점에 해당한다.

(어쩌나... 편애 모드 발동하려고 한다.)

김신의 유다의 막공 이벤트는 참 귀여웠다.

마이클리 덕분에 행복했던 사람 여기도 한 명 더 있는데...

5월 11일 관람때보다 김신의의 연기도 정말 놀라울만큼 늘었다.

문득 이 녀석이 <헤드윅>을 하면 잘하겠구나 생각했다.

그런데 어제 우연히 케이블에서 "밴드시대"라는 프로를 봤는데

(아마도 재방송이었던듯)

글써 이 녀석이 <헤드윅> 퍼포먼스로 노래를 하더라.

소름 돋았다.

(이 녀석이 내 생각을 읽은건가?????)

이 녀석!

꼭 <헤드윅> 했으면 좋겠다.

그렇다면 스탠딩 커튼콜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이 노구(老軀)를 이끌고 꼭 보러가리라!

 

마이클리의 커틑콜은,

그것 자체가 하나의 작품이다.

관객과 객석을 향해 활짝 벌린 손과 깊은 손키스.

그릐고 그 깨끗하고 밝은 미소.

또 다시 이 배우가 날 사로잡았다.

마지막 모습까지!

어쩌나...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