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4. 8. 26. 07:40

<Thrill Me>

일시 : 2014.08.08. ~ 2014.10.26.

장소 :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대본, 작사, 작곡 : 스티븐 돌기노프 

연출 : 박지혜

출연 : 정동화, 신성민, 정욱진 (나;네이슨)

        에녹, 송원근, 임병근 (그;리처드)

제작 : 뮤지컬 해븐

 

나는 <쓰릴미>란 작품을 정말 너무 많이 좋아한다.

그래서 매번 작품이 공연될때마다 빼놓지 않고 관람했다.

이번 시즌도 역시나 지나칠 수 없어 예매를 했다.

정동화 네이슨과 에녹 리차드로.

공개된 캐스팅에서 가장 궁금하고, 가장 기대가 되는 페어가 이들이엇다.

이미지만으로도 두 사람은 역할과 꽤 잘 어울려 보였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번 시즌 <쓰릴미>는 새로운 2차 캐스팅이 공개되지 않는 한 첫관람이 마지막 관람이 될 것 같다.

지금껏 관람한 <쓰릴미> 중에서 제일 루즈했다.

보는 내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긴장감이 안느껴져 깜짝 놀랐다.

Thrill이 빠진 <Thrill me>라니...

공연장을 나오면서 도대체 뭐가 문제였는지 생각하고 또 생각했다.

아무래도 배우와 연출 다 문제이지 싶다.

prologue의 피아노 연주는 정말 좋았다.

(얼굴을 자세히 못봤지만 신재용 피아니스트였던 것 같다.)

'역시 쓰릴미로구나...'라고 흐뭇해한건 딱 거기까지.

네이슨의 등장부터 뭔가 하나씩 어긋나기 시작했다.

 

정동화 네이슨.

나 정말 정동화 네이슨 너무 많이 기대했었고

이 작품도 정동화 때문에 예매를 했었다.

그런데 처음부터 노골적으로 리처드에게 교태를 부리는 모습이 참 불편하더라.

처음부터 아예 속을 다 들여내놓고 시작한다.

그걸 숨기려고 하니 매 장면마다 조급증이 느껴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초반 템포도 너무 과하게 빨라져 버리고...

(개인적으론 최재웅, 정상윤 네이슨이 참 많이 그리웠다.)

아무래도 정동화가 아직까지는 감을 못잡은것 같다.

노래도, 연기도, 표정도 예전만큼은 아닌 것 같다.

 

에녹 리처드.

다행히 정동화보다는 훨씬 좋았다.

딕션과 노래, 연기도 나쁘지 않았다.

단지 표정과 눈빛은 많이 약하더라.

리처드에겐 뭔가 좀 강하고 쎈 느낌이 있어야 하는데 

시종일관 어딘지 불안해보이고 흔들리는 눈빛이다.

네이슨에게 휘둘리겠구나... 생각될만큼.

단단힌 느낌이 없었다.

충분히,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는 역량인데도 작품을 뚫고 나오지 못한다.

확실히 <쓰릴미>는 만만한 작품이 아니다.

배우가 숨을 곳이 전혀 없다.

무대에서 정면돌파하는 수밖에...

(그래도 에녹의 Roadster만큼은 참 좋더라.) 

 

이날 내게 최고의 긴장감을 선사한건 피아노 연주였다,

이마저도 아니었다면 충무 블랙에 이어 또 한 번 <쓰릴미>에 안 좋은 기억을 갖게 됐을지도 모르겠다.

전체적인 디테일도 너무 느슨했고,

A written contract 도 I'm tring to think 도 인상적이지 못했다.

기대를 정말 많이 했던 페어였는데...

많이 아쉽고 안타깝다.

 

미안한 말이지만,

관람하면서 내내 정상윤 네이슨이 그리웠다.

계약서를 쓰던 정상윤 네이슨의 타자기 소리도,

타자용지 줄 바뀌는 소리도 전부 그립더라.

(이 작품에서 정상윤은 "소리"를 정말 잘 이용했었는데...)

내가 정상윤 네이슨에 너무 길들여져서인지 모르겠지만

그가  없는 <쓰릴미>는 어딘지 느슨하고 덜 매력적이다.

진심으로 정상윤이 돌아왔으면 좋겠다.

네이슨으로든, 리처드로든...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