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끄적 끄적...2015. 8. 3. 08:24

그래, 이래야 임태경이다.

간절함이 담겨있었다.

진심이 담겨있었다.

오로지 음악과 가사 하나하나에만 집중하는 모습.

그래서 모든 것을 fade out 시키는 고요함.

그의 연주가 돌아왔다.

황태자가 아닌 연주하는 임태경의 귀환이다.

마치 처음처럼.

 

"사랑의 찬가(Hymne A L'amour)"는 임태경이 즐겨 부르는 고정 레파토리 중 한 곡이다.

나 역시도 그가 부르는 사랑의 찬가를 10년 넘게 참 많이도 들었다.

그런데 지난 주말 KBS <불후의 명곡>에서 부른 "사랑의 찬가"는

지금껏 내가 들었던 것 중에서 단연코 최고였다.

노래를 안하겠다고 말하고서 우울증 비슷한게 왔다고 했던가!

역시 노래를 해야겠다고.

이날의 "사랑의 찬가"는

마치 임태경 스스로가 자신을 보듬고 감싸는 느낌이더라.

자신을 연인처럼 내내 그리워하는 마음이더라.

자신을 위한 "사랑의 찬가"더라.

그래서 나까지도 그대로 멈춰지더라.

이 사람...

그 동안 혼자 아팠었구나.

어찌할까를 오래 고민 했구나.

노랫속에 그게 느껴져 가슴이 쿵하고 내려앉았다.

 

 

난 임태경이 황태자를 포기해주길 간절히 원했다.

그의 팬들도 더이상 그를 황태자의 환상으로 그를 바라보지 않기를 바랬다.

황태자라는 닉네임으로 가둬버리기엔 그의 연주는 너무 깊다.

나는 그의 연주에 빚을 졌다.

죽음과 같은 시간들을 지나오면서

나는 그의 연주로 가까스로 버텨냈다.

그의 연주 속엔,

조금씩 조금씩 생명의 싹을 티우고 북돋워주는 힘이 있었다.

그 싹을 키워내는 촉촉한 울림이 있었다.

아픔도 힘이 되고, 슬픔도 힘이 되듯 

연주하는 임태경에겐 치유의 아우라가 있었다.

울고 울고 울고...

그의 연주를 들으면서 탈진하듯 나를 다 게워냈었고

그렇게 나는 다시 시작했다.

그래서 연주하는 임태경이 나는 늘 고맙고 황홀했다.

하지만 옷깃 이후 그의 정규앨범을 기다리는 간절함도

이젠 점점 희미해진다.

 

나는,

황태자인 임태경보다,

뮤지컬 배우인 임태경보다,

목소리로 연주하는 처음 모습의 임태경이 간절히 그립다. 

언제쯤 그가 연주자의 자리를 돌아올까를 기다리고 또 기다렸다.

그런데 이제 그의 연주가 다시 시작되려는 모양이다.

적어도 나는,

그렇게 믿고 싶다.

 

Hymne A L'amour...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