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0. 6. 28. 06:19
한동안 밤잠과 새벽잠을 설치게 했던 2010 남아공 월드컵이 끝났다.
우루과이와의 16강전
비록 2:1로 패배해서
8강을 올라가진 못했지만
우리는 원정 첫 16강을 이뤄냈고
그리고 아름다운 세대교체를 이룬 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눈물을 남기며 끝을 맺었다.



경기 종료 후
아쉬움과 온갖 회한이 가득한 선수들이 보인 눈물은
내리는 빗물보다 더 굵고 뜨거웠다.
이번 경기가 월드컵 마지막 국가대표가 되는 6인의 선수들.
이영표, 박지성, 김남일, 이운재, 안정환, 이동국,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누볐던 선수들도
혹은 벤치에서 후배들의 중원을 지켜봤던 선수들도
모두 눈이 뜨겁다.
그들이 없을 4년 뒤를 채울 또 다른 후배들을 생각으로...
나는 그들이 마지막이라는 아쉬움을 토로한 것이 아니라
그들이 없어도 밝은 미래를 보며 뜨거웠으리라 확신한다.
그리고 남겨진 사람들은 뜨거운 아쉬움을
다시 뜨거운 희망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리라는 것을...
그래도 대견하지 않은가!
우리가 여기까지 왔다는 게...



수고했다는 말.
아름다웠다는 말.
당신들의 승부는 더 없이 훌륭했다는 말.
그들에게 꼭 말해주고 싶다.
당신들로 인해 즐겁고 행복하고 희망찬 시간들이었다고...



선배들이 후배들의 눈물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모습은
쏟아지는 굵은 빗줄기가 무색할만큼 아름다움 그 이상의 감동이었다.
비록 2010년 우리의 월드컵은 마무리가 됐지만
이들의 끝나지 않은 승부수에 박수를 보낸다.
이들은 다시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준비하리라.
이 뜨거운 눈물로 다시 뜨거운 준비를 시작하리라.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수고했습니다.
당신들은 정말 아름다운 승부사였습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했고 충만했습니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