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5. 10. 5. 07:44

<에쿠우스>

 

일시 : 2015.09.04. ~ 2015.12.01.

장소 :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극본 : 피터쉐퍼

번역 : 신정옥 

연출 : 이한승

출연 : 안석환, 김태훈 (다이사트) / 남윤호, 서영주 (알런)

        박서연, 유지은 (질) / 유정기, 서광일 (프랑크) / 차유경, 이양숙

        노상원, 은경균, 조민교, 김태완, 임동현, 김재훈, 김성호 

제작 : 극단 실험극장

 

<에쿠우스>는 2005년 김영민 알런, 남명렬 다이사트로 처음 본 이후 재공연될 때마다 한 번씩은 꼭 봤던 작품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2005년만큼의 강렬함을 그 이후 단 한 번도 느끼지 못해 점점 더 갈증만 커져가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솔직히 이번 시즌 <에쿠우스>는 그냥 넘길 생각이었다.

10대 알런 서영주도, 유인촌 아들 남윤호 알런도 그다지 끌리지 않았지만

2014년과 다이사트 박사가 동일해서 좀 망설여졌다.

김태훈 배우가 기대보다 좀 별로여서...

그런데...

역시 <에쿠우스>는 도저히 외면이 안되는 작품인가보다.

결국 봤다.

알런이 좀 고민이 되긴 했는데 평이 좋은 남윤호로,

다이사트는 딕션과 톤을 무시할 순 없어서 2014년 그대로 김태훈을 선택했다.

 

결론은,

좋았다.

특히 다이사트 김태훈이 2014년과 너무 많이 달라서 깜짝 놀랐다.

딕션과 템포도 너무 좋았고 전체적인 톤과 연기가 미치도록 좋았다.

2014년에는 후반부로 갈수록 집중력이 흐려졌었는데

이번 관람에서는 전혀 그렇치 않았다.

오히려  점점 더 다이사트에 몰입하고 공감하게 만들더라.

뭐랄까, 작품 전체에 김태훈의 아우리가 작용하는 느낌.

심지어 내가 알런인것처럼 느껴지더라.

(실제로 알런에게 최면을 거는 장면에서는 나도 그대로 눈을 떴다 감았다를 반복했다)

남윤호 알런은,

딕션이 선명하지 않았고 템포가 살짝 빨랐다.

그래도 1막 마지막 장면인 하하의 들판은 그야말로 거침이 없었다.

순식간에 휘몰아치는 폭풍 같더라.

 

그리고 이 작품의 숨은 주인공 너제트 은경균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

더불에 말(馬)로 분한 여섯 명의 배우들에게도. 

이들이 표현한 "하하의 들판"은 압권이었다..

마치 주술에 걸리는 느낌이었고.

심지어는 섬득한 귀기(鬼氣) 비슷한 것까지도 느껴졌다.

이 작품을 볼 때마다 말 역할을 하는 배우들을 보면서 늘 안스러웠는데

이날은 전혀 그런 생각이 안들만큼 모든 것들을 압도했다.

이 일곱 명의 배우들이야말로 정말 가치있는 배역이었음을 완벽하게 이해했다.

이들이 아니었다면 알런도, 다이사트도 아무 소용이 없겠더라.

공연이 끝나고 나오는데 다이사트의 대사가 이 날 따라 자꾸 귓가에 맴돌았다.

"이런 터무니없는 일 가운데 내가 마냥 생각해 보는것은 말에 대해서 입니다.

 소년이 아니라 말..."

 

나의 열정은...

파괴되었는가!

그렇다면 나는 구원이 된 것인가!

커다란 말머리를...

내가 지금 뒤집어 쓰고 있다.

어쩌면 당분간 에쿠이테이션 상태에 머물게 될지도 모르겠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