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5. 12. 16. 08:02

 

 

<터미널>

일시 : 2015.11.25. ~ 2016.01.10.

장소 :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소극장

극작 : 창작집단 독(讀)

무대 : 김종석

연출 : 전인철

출연 : 정수영, 이석준, 권귀빈, 박기덕, 구도균, 서정연, 김주완, 안혜경,

제작 : LG아트센터

 

이 작품을 나는 "소외"에 대한 이야기라고 이해했다.

함께 있어도, 함께 있지 않아도 소외되고 외면되고 홀로인 사람들.

그건 타자에 의한 떠밀림이기도 하지만

자발적인 선택하기도 한다.

섞이지 못하는 사람들과 섞이지 않으려는 사람들.

그 모호한 경계가 팽팽하다.

아픔도 슬픔도 아니 묘한 감정을 느끼게 하는 작품.

"터미널"이라는 공간이 나를 그렇게 기묘하게 만들었다.

배우들의 연기는 과거와 미래의 공간까지 현실로 느끼게 했고

연기가 아닌 지금 현재의 단면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그리고 4편의 작품 모두 다 어쩜 그렇게 다른 이유로 짠하던지...

보면서 생각했다.

다시 볼 수 없겠구나...

11월 26일 첫관람의 막막함과 두려움이 두번째 관람에서 더 깊어졌다.

객석 여기 저기에서 호탕한(?) 웃음이 튀어 나왔지만

나는 이상하게 조금도 웃기지 않았다.

마치 누군가 숨통을 조이고는 것만 같았다.

 

망각이 진화를 결정한다 - 고재귀 作

펭귄 - 조정일 作

Love so sweet - 김태형 作

내가 이미 너였을때 - 박춘근 作

 

박복(薄福)한 삶.

과거도 현재도 미래도 이 이상을 넘어설수는 없는걸까?

Love는 so sweet 하지 않고

과거의 재난은 delet 버튼으로 지워야하는 불쾌함이 되버리고

여기서든, 저기서든 멸종되는 펭귄처럼 혼자 서있고.

삶이라는거, 생이라는거

두루두루 참 별 볼 일 없다는 생각을 하니 기분이 급전직하로 추락한다.

 

목적지가 정해져 있어도 인간은 망설인다.

이게 최선이 아니면 어쩌나 싶어서...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최선이늘 최선이 아니더라.

누군가 그랬다.

당신은 당신의 시간이 아직도 환하다고 생각하는가!

 

진짜 삶은 늘 부재중이다...

 

Posted by Book끄-Book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