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끄적 끄적...2016. 5. 18. 08:35

 

<Kill Me Now>

 

일시 : 2016.05.01. ~ 2016.07.03.

장소 :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극작 : 브래드 프레이저 (Brad Fraser)

각색 : 지이선

연출 : 오경택 

출연 : 이석준, 배수빈 (제이크) / 윤나무, 오종혁 (조이) / 이진희 (트와일라), 문성일 (라우디), 이지현 (로빈)

제작 : (주) 연극열전

 

다시 보고 싶은데 폭풍처럼 몰아치는 감정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 망설여진다고 했던 이 작품을

결국 9일 만에 다시 봤다.

처음엔 한 달 정도 후에 보자 작정했는데

평온해진 감정이 다시 들끓으면 처음보다 더 감당하기 힘들것 같아 몰아치는 쪽을 선택했다.

다행스럽게도 한 번의 관람이 내성을 만들어줬는지

죽을 듯이 절망적이진 않았다.

심지어는 희망을 감지하기까지 했다.

조이는 그 이후 최선의 결정을 내리며 살아냈을 거라는 믿음.

 

태어나는게 내 선택에 의한 결정일 순 없다.

하지만 산다는 건, 죽는다는 건 스스로 선택해서 결정할 수 있다.

내 육체는 형편없이, 빠른 속도로, 속수무책으로 무너지는데

내 정신은 너무나 명료하고 선명하다면?

통증을 잊기 위해 남은 시간은 진통제와 수면제로 살아야 한다면?

그렇다면 선택은 확실해진다.

극 속에서 제이크의 여동생 트와일라는 조이에게 이런 말을 한다.

"그렇더라도 난 오빠가 그렇게라도 옆에 있어주면 좋겠어, 조이! 아빠는 네 아빠만이 아니야. 내 오빠이기도 해!"

트와일라의 마음이 충분히 이해가 되면서도

나는 조이의 말에 훨씬 더 무게중심이 옮겨진다.

"고모, 저건 사는게 아니야. 그건 내가 더 잘 알아!"

자신의 몸이 자신을 가두는게 어떤건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두 사람.

인간답고 죽을 권리를 위해 조이는 제이크의 마지막을 도왔고 지켰다.

조이와 제이크를 지켜준건 오리와 아빠의 소설 >춤추는 강>이었다.

 

.... 세상에 태어나는 모든 아이는 완벽한 존재다...

 

조이는 완벽한 아이였고

제이크는 완벽한 아빠였다.

누가 뭐래도 내가 본 세계에서는 두 사람 모두 완벽한 존재들이었다.

나는 그들이 미치도록 부러웠다,.

만약 몸의 고통 속에 갇혀버린 내가 내 삶을 평온으로 이끌고 싶어지면

나는 도대체 누구를 부를 수 있을까?

누가 내 곁에서 끝까지 나를 도와줄까?

 

Call me now!

Kill me now!

Heal me now!

 ...... and ......

I'm envy them. 

 

Posted by Book끄-Book끄